하나금융그룹, '희망사다리 특별채용' 실시...폐업 자영업자 등 20명 선발
하나금융그룹, '희망사다리 특별채용' 실시...폐업 자영업자 등 20명 선발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1.05.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출처=연합뉴스]
하나금융그룹. [출처=연합뉴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내 7개 관계사가 참여하는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사다리 프로젝트'를 통해 총 20명의 합격자를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별채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여파로 피해를 입고 폐업한 창업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희망퇴직자,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자 등에게 하나금융이 '희망사다리'가 되겠다는 취지에서 진행됐으며, 지난 2월부터 학력, 나이 등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번에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합격자들은 여행상품·패션·디자인·미디어 콘텐츠 기획·정보기술(IT) 솔루션 개발 등 비금융권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 온 26∼41세의 전문가들이라고 하나금융은 설명했다.

이들은 각자의 영역에서 구축한 전문성을 살려 미래금융사업, 중소벤처금융,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주도하는 주요 섹션에서 전문위원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된다.

하나금융은 "이들이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제2의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게끔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