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토탈 홈 인테리어 전문가 2500명 양성”
한샘, “토탈 홈 인테리어 전문가 2500명 양성”
  • 황양택 기자
  • 승인 2019.12.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샘]
[사진=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은 리하우스 대리점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토탈 홈 인테리어 전문가 ‘리하우스 디자이너(Rehaus Designer, 대리점 소속의 홈 인테리어 전문직종)‘ 2500명을 양성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현업에 있는 1000여명 RD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입 RD 1500여명을 추가 채용 지원해 총 2500명의 홈 인테리어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RD는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에 소속돼 인테리어 리모델링에 필요한 고객 상담과 디자인 설계, 시공감리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 홈 인테리어 전문가다. 한샘의 최전방에서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맞춤 공간을 제안할 수 있는 전문성과 역량이 필요하다.

인테리어 전문가 육성은 토탈 홈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샘 리하우스 사업 성공의 핵심 요인이다. 한샘은 부엌 가구뿐만 아니라 바닥재, 벽지, 도어, 창호, 조명 등을 공간 패키지로 제공하는 한샘 리하우스 패키지 사업을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한샘의 핵심 상품 ‘리하우스 패키지’는 전국에 있는 한샘 리하우스 공식 대리점을 통해 고객과 만나는데, 대리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리점주는 완성도 높은 공간을 제안할 수 있는 우수 인력을 채용하고 육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만 대리점 자체적으로 인재를 뽑아 실력을 갖춘 인테리어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이다. 홈 인테리어의 복잡한 공정 관리와 제품별 지식을 가르쳐 실무자를 양성하는 전문적인 교육 기관도 아직 국내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환경이다.

한샘은 이와 같은 리하우스 대리점주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력이 필요한 개별 대리점을 위해 채용 모집과 인재 선발도 본사가 적극 지원한다. RD 공개 채용에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약 한 달간 입문 교육을 수료해 기본 역량을 갖춘 후, 대리점의 요청에 따라 전국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에 배치된다. 신입 RD는 추가 4주간 현장훈련(OJT)을 거쳐 즉시 현업에 투입될 수 있는 업무 역량을 쌓게 된다. 

한샘의 RD 입문 교육 커리큘럼은 상담 화법과 설계법, 인테리어 공정 지식 등 직무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됐다. 본사의 교육을 통해 예비 RD들은 영업과 설계, 현장 감리 역량을 향상시켜 홈 인테리어 전문가가 되기 위한 실력을 다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입문 교육을 수료한 RD들은 본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스타터 교육 → 챌린지 교육 → 마스터교육’ 총 3단계의 심화 역량 향상 교육과 온라인 교육 등 지속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RD로 성장하게 된다. 현재까지 1000여명의 RD가 현장에서 활동 중이다.

한샘 관계자는 “홈 인테리어 전문가인 RD가 성장해 미래에는 자신만의 인테리어 사업을 창업하고, 월 100억 매출을 내는 중소기업 규모의 인테리어 사업가로 거듭나는 인재 육성 철학을 가지고 있다”며 “한샘의 핵심 가치 ‘상생추구’와 ‘인재육성’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구축하여 리하우스 디자이너 및 리하우스 대리점이 한샘과 함께 동반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샘 리하우스 2020년 RD 채용은 1월 4일부터 진행되며, 자세한 채용 내용과 지원 준비 사항은 리하우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해당 날부터 확인 할 수 있다.

[일자리투데이=황양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